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소장자료검색

  1. 메인
  2. 소장자료검색
  3. 전체

전체

단행본

2012년 까지 북한정권 무너뜨리기

개인저자
조갑제 지음
발행사항
서울:,조갑제닷컴,,2010
형태사항
182 p.; 23 cm
ISBN
9788992421584
청구기호
349.110115 조112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1자료실00012359대출가능-
1자료실00012601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1235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 등록번호
    0001260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수비는 이제 그만, 공세로 전환하자!
-돈과 人權(인권)과 진실의 힘으로 총 한 방 안 쏘고 자유통일 할 수 있는 방도가 있다!



趙甲濟 기자는 머리글에서 ‘우리는 이렇게 살 순 없다’며 문제를 제기한다.
<경제력에서 북한보다 200배나 되는 한국이 김정일에게 끌려 다니고, 김정일은 핵무기를 손에 넣었는데 우리는 韓美동맹의 집행기구인 연합사를 해체하려 한다. 국민들은 웰빙 체질이 되어 북한동포의 고통에 무감각하고, 국군 지휘부는 모처럼 재발견한 尙武정신을 망치고 있다. 애국심, 국가기강, 국민교양이 무너져 내리고 있다. …700만 학살정권을 ‘민족共助(공조)의 대상’으로, ‘화해협력의 파트너’라고 여기는 風潮(풍조)가 만연하는 이런 나라에서 이렇게 살 순 없다. 이렇게 비겁하게, 이기적으로, 非인간적으로 살 순 없다>

그는 헌법 제1, 3, 4조-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한다, 대한민국은 통일을 지향하며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한다-를 들어 ‘한국인으로 태어나면 북한 노동당 정권을 평화적으로 해체해 북한지역까지 민주공화국으로 만드는 자유통일 사업을 위하여 헌신할 의무’를 지게 되며, 통일의 방도는 전쟁이 아니라 돈을 媒介(매개)로 한 자유의 확산이라고 말한다.

趙기자는 ‘우리는 결심만 하면 萬惡(만악)의 根源(근원)인 김정일 정권을 해체 할 수 있으며 그렇게 할 힘과 수단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북한 정권을 무너뜨릴 수 있는 ‘힘과 수단’인 ‘돈과 자유와 정보’가 바로 우리가 가진 强點(강점)이라는 것이다.

또한 한반도 자유통일의 결정적 순간에 북한주민들이 남한의 同族(동족)과 합치겠다고 결단하도록 그들의 마음을 잡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따라서 人權(인권)문제 등을 꾸준히 제기하여 북한노동당 정권을 압박해 북한주민들에 대한 탄압을 약화시키고, 돈과 정보를 북한으로 들여보내 시장경제의 기능을 확산시켜 동포들을 민주적으로 각성시킴으로써 그들의 힘으로 북한 노동당 정권을 몰아내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웰빙 체질이 되어 북한 동포의 고통에 무감각한 국민들이 북한정권을 무너뜨리는 행동과 자유통일, 북한동포 해방을 정의롭고 보람되고 즐거운 일로 생각하도록 의식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북한 정권 허물기 전략은 時限(시한)이 있다. 중국이 너무 커지기 전에, 일본이 한반도 分斷(분단)고착을 획책하기 전에, 미국이 北核(북핵)해결을 위해 韓美(한미)동맹을 희생시키기로 결심하기 전에, 從北(종북)세력이 다시 정권을 잡기 전에 決行(결행)해야 할 것이다.
목차
머리글_이렇게 살 수는 없다 1. 일본에서 일어나는 ‘한반도 自由統一(자유통일) 지원론’ 2. 中國(중국)은 北韓(북한)의 核(핵)개발을 지원, 비호하고 있다! 3. 이젠, ‘守備型(수비형)국가’에서 ‘攻擊型(공격형) 국가’로! 4. 韓美(한미)연합사가 해체되기 전에… 5. 朴正熙(박정희)의 自主(자주)국방을 다시 생각한다 6. 金正日(김정일)은 화폐개혁으로 자살했다! 7. 한국인의 행동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