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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경인교육대학교 특성화사업단 교육멘토링 총서 3

새터민 아동을 위한 교육 멘터링

발행사항
파주:,교육과학사,,2008
형태사항
301 p.: 도표; 25cm
ISBN
9788925401812
청구기호
375.3 임516ㅅ
서지주기
참고문헌 및 색인 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0001090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090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이 책은 엄격한 학문적 방법론과 정밀한 연구 절차를 통해 산출된 연구 성과물이라기보다는 현장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한 곳에 모아 놓은 자료집에 더 가깝다고 말할 수 있겠다.오랜 기간 동안 탈북자들의 한국 사회적응의 과정을 심도있게 연구하고, 탈북자들을 직접 만나 그들의 육성을 듣고 그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며 그들을 돕는 활동을 해왔던 공동연구자들은 '연구자인 동시에 활동가'였던 사람들이다.
목차

제1장 들어가는 말
제2장 탈북자 문제에 대한 체계적 이해
제3장 탈북 자녀가 겪는 어려움에 대한 이해
제4장 탈북 자녀 상담과 치료의 이론
제5장 탈북자녀 멘토링의 실제
제6장 나오는 말

저자 소개
저자 임상수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윤리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서울여자대학교 정보영상학부 초빙교수를 거쳐 2005년부터 경인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 관심 분야는 정보윤리, 학교폭력 및 사이버 폭력 예방교육, 인공지능윤리, 도덕교육 수업설계 등이다. 대표 저서로는 ‘일상 생활에서 알아야 할 정보윤리’, ‘사이버 불링의 이해와 대책’, ‘정보윤리의 이해와 실천’, ‘인터넷 윤리’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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