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소장자료검색

  1. 메인
  2. 소장자료검색
  3. 전체

전체

단행본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 홍보 세미나

개인저자
김태욱 지음
발행사항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형태사항
178 p.; 23 cm
ISBN
9788984997585
청구기호
326.15 김832ㄸ
서지주기
참고문헌 수록
주제
홍보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0001118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118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이 책은 홍보 테크닉에만 중점을 둔 기존의 책들과는 다르다. 저자가 상장기업에서 외국계 기업, 중견기업 홍보팀까지 근무하고 또 홍보대행사에서 홍보대행과 컨설팅을 하며 쌓았던 경험(실무)과 학습(이론) 노하우를 에피소드와 함께 정리했다.

그냥 실무를 하는 것보다는 이론을 알고 하는 것이 삼십 리 차이가 난다는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업무에 필요한 이론-커뮤니케이션, 광고, 마케팅, 홍보, 기호학, 경영학 등-을 설명함으로 홍보맨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려 했다.
목차

1 실무에 능통한 빈틈없는 홍보팀원 되기
01 기업문화의 꽃 - 사보
02 홍보팀은 브로슈어 전속 모델 - 홍보물
03 C.I.는 기업의 얼굴 - C.I.
04 무형자산 제1호, 브랜드 - 브랜드 마케팅
05 활자화된 보도자료 - 보도자료
06 기자와의 잊지 못할 첫 만남 - 기자 관리
07 그림이 중요한 비주얼시대 - 홍보이벤트
08 입소문이 롱테일이다 - 구전홍보
09 광고전략 수립하기 - 광고
10 소비자가 제품을 사야 한다 - 소비자 관리

2 이론에 능통한 능력있는 홍보전문가 되기
01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요소 - 커뮤니케이션 이론
02 설득하지 않으면 설득당한다 - 설득커뮤니케이션
03 홍보는 메시지 전쟁이다 - 메시지
04 세상은 모두 기호로 이루어졌다 - 기호
05 리서치 없는 전략은 없다 - 리서치
06 홍보효과를 분석하지 못하면 팔 수 없다 - 홍보효과
07 고객은 언제나 옳다 - 고객관리
08 언론과의 만남 - 미디어 트레이닝
09 위기냐 기회냐 - 위기 커뮤니케이션
10 착한 기업 만들기 - 공익 연계 마케팅

3 경영, 리더십에 능통한 유능한 홍보팀장 되기
01 조직도를 보면 홍보팀이 보인다 - 홍보팀 조직
02 PT에서 관리까지 - 대행사 관리
03 팀원을 업그레이드하라 - 리더십
04 주가에도 영향을 주는 CEO브랜드 가치 - P.I.
05 고객만큼 중요한 임직원 홍보 - 사내커뮤니케이션
06 IPO와 기업공시도 전략적 홍보 - IPO
07 떠도는 정보를 잡자 - 미디어모니터링
08 경영에 기여하는 홍보팀 - INC
09 정보와 지식 메신저, 홍보팀 - 홍보팀 역할
10 결국 장수경영이다 - 지속가능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