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소장자료검색

  1. 메인
  2. 소장자료검색
  3. 전체

전체

단행본

제3의 예수

대등서명
The Third Jesus
발행사항
서울: 송정문화사, 2009
형태사항
324p. ; 23cm
ISBN
9788944803086
청구기호
232 초848ㅈ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00012167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216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예수 그리스도, 과연 그는 누구인가?

대체의학의 선지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디팩 초프라는『제3의 예수』를 통해 하나의 답을 제시해준다.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인가?” 이 물음은 지금까지 이어져온 신앙 체계에 대한 도전이자, 예수의 가르침을 정면으로 마주하는 신선한 조망이다. 이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종교 지식과는 상관없다. 이 책에서 디팩 초프라는 세 분의 예수를 언급한다.

첫 번째 예수는 2,000년 전에 살았던 역사적 예수다. 이 예수의 가르침은 오늘날 기독교 신학과 사상에 밑바탕이 되었다. 두 번째 예수는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다. 이 예수는 특수한 교리, 성직제도, 신실한 신자들로 구성된 체계적인 종교를 이룩하고자 세상에 왔다. 마지막, 세 번째 예수는 모든 것을 품어 안는 우주적 예수다. 이 예수는 영적 안내자로서 그의 이름으로 세워진 교회는 물론 전 인류를 감싸며 가르침을 주는 예수다. ‘제3의 예수’는 신-의식 차원에서 개인적 체험으로 하나님께 이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다가간다.

예수를 독실하게 따르는 데에서, 사람들은 불가능할 법한 일에 번번이 부딪힌다. 도대체 어떻게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을 실천할 수 있을까? 태생적 인간 본성에 반하는 이런 예수의 가르침은, 그러나 신-의식에 이르는 영적 차원에서 예수와 동행할 때 비로소 깨달을 수 있다.
디팩 초프라는 말한다. 결국, 기독교는 배타적 성향을 버리고 개인적 통찰과 영적 성장을 위한 종교로 다시 거듭나야 한다고. 그래야 예수가 원래 의도했던 자비와 용서, 이해의 가르침을 보편적인 진리로 받아들일 수 있고 그럼으로써 예수처럼 모든 인류를 온전히 감싸 안을 수 있다고. 이러한 통찰을 바탕으로 초프라는 우리가 만나야 할 진정한 예수, 이른바 ‘제3의 예수’를 조망하며 신과 완전히 합일하는 영적 길 가기를 돕는다.
목차

서론

PartⅠ 제3의 예수
구세주, 다시 찾기
나는 빛이다
하나님 왕국은 내 안에

PartⅡ 깨달음의 복음서들
예수를 읽다
사랑과 은총
믿음
계시와 구원
예수와 자아
명상
묵상
기도
카르마 ― 뿌리고 거두기
환영일 뿐인 세상
합일
진짜 예수는 누구인가?

PartⅢ 예수는 수행의 안내자
높은 차원의 실재를 찾아서
길을 여는 법
여행의 중간
영혼이 결코 죽지 않는 곳
예수라면 무엇을 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