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소장자료검색

  1. 메인
  2. 소장자료검색
  3. 전체

전체

단행본

(학습사회의)교육학

New educational discourse in lifelong learning society

발행사항
서울: 학지사, 2005
형태사항
484p.; 25cm
ISBN
8958910011
청구기호
370 김59ㄱ
일반주기
권말부록으로 \"스웨덴 학습동아리의 운영원리와 유형별 접근방식(Blid, 1989)\" 수록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0001278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278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목차
제1부 학습사회의 특성과 지향점 1.학습주의 관점에서 본 현대교육제도의 문제 2.학습권론의 형성과 전개 3.학습시대의 교육학 패러다임 4.학습사회의 교육과 학습 제2부 학습사회의 비판적 고찰 5.학습연구의 다층성과 학습주의의 위상 6.학습주의의 학습: 학문적 정체성을 중심으로 7.학습주의 관점에서 본 자기주도학습론 8.원격교육의 이념과 지향: 열린원격학습 제3부 학습사회의 역동 9.경험학습 평가 인정의 사회경제적 함의 10.한국의 홈스쿨링 운동의 현황과 전망 11.매체의 발달과 평생학습사회 12.학습권, 자기주도학습 그리고 교육공학 제4부 학습사회의 탐구방법 13.사회운동과 성인학습 14.학습주의적 성인교육방법 사례: 참여연구 15.학습자 중심 연구에 있어서 전기적 접근의 시사 16.학습동아리의 개념과 성격에 관한 재고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