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증도서
iPhone과 트위터는 왜 성공했을까?
How did iPhone and Twitter win in the world?
- 개인저자
- 하야시 노부유키 지음 ; 신호철, 배성준 옮김
- 발행사항
- 서울 : e학고재, 2010
- 형태사항
- 239 p. :. 삽화 ;. 21 cm
- ISBN
- 9788996537601
- 청구기호
- 331.541 하62i
- 키워드
- 김국신 박사 기증도서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1자료실 | G001448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G001448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1자료실
목차
Prolog 세계를 바꾼 'IT 혁명'
제1장 마이크로화하는 콘텐츠
iTunes각 음악 듣는 방법을 바꾸었다
웹사이트를 바꾼 마이크로화
궁극의 마이크로 콘텐츠 '트위터'
마이크로 콘텐츠가 비즈니스를 활성화한다
인터넷이 '생각한다'
매우 효과가 좋은 광고의 등장
너무빨랐던 마이크로화 '오픈독'
가속화되는 매시업
일도 '마이크로화'한다
제2장 '영원한 베타' - 왜 지금 Web2.0에 주목하는가
단순한 문자메시지에서 '신의 관점'으로
Web 2.0이란?
성공한 벤처는 'AARRR'를 외친다
트위터의 개선의 고리
일본의 제조업이 안고 있는 문제점
애플에서 제조를 배운다
대량으로 남은 매킨토시는 어디로 갔나?
일본 메이커 회생의 열쇠는 매뉴얼과 서포트
모든 비즈니스는 IT화된다
구글이 가져올 세상
제3장 원형을 디자인하라
2001년에 시작된 제조 혁명
넘치도록 풍족한 시대에 팔리는 것은?
iPod이 제조를 바꾸다
원형을 추구하는 여행
자신이 잘하는 분야는 어떤 것인가?
위기에 처한 일본의 제조
모티베이션을 모멘텀으로 바꾸는 애플, 구글
인재의 유동성이 높은 실리콘밸리
제4장 최강의 미디어는 자신이다
인터넷에서의 주역은 바로 '자신'
변화하는 정보의 갈구
'Me'미디어에 이목이 집중
새로운 뉴스일수록 주목받는 '시간축'
친구의 정보에 관심이 가는 '친밀축'
가까운 사람과 연결되는 '공간축'
정보의 세 가지 축에서 태어나는 새로운 인연
일본인의 프라이버시관
제5장 디지털은 신체성과 융합한다
난젠지에서 아침 죽을 먹다
고지식한 IT에서 느슨한 IT로
일생에 단 한 번뿐인 경험을 제공한다
디지털 만능 시대에 다시 주목받는 '미덕'
제6장 201x년대에 일어날 사회의 변화
제2의 '10년간 어떤 일이 일어날까?
TV와 인터넷은 이미 융합되어 있다
OS화하는 구글을 바탕으로 꽃피는 산업
살아 숨쉬는 회사만이 살아남는다
'?'의 흐름은 막을 수 없다
마이크로워크가 노동의 기본이 된다
epilogue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