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소장자료검색

  1. 메인
  2. 소장자료검색
  3. 전체

전체

기증도서

인터넷쇼핑과 소비문화

개인저자
서정희 지음
발행사항
서울 : 시그마프레스, 2013
형태사항
xi, 210 p. ;. 23 cm
ISBN
9788968660719
청구기호
325.555 서73ㅇ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G001534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G001534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인터넷쇼핑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소비자는 보다 더 편리하고 다양한 소비문화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소비자는 한국에 있는 자신의 집이나 사무실에서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상품을 검색할 수 있고, 살 수 있고, 심지어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가격으로 주문도 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제품에 대한 허위·과장광고, 경품제공, 이벤트 등과 인터넷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충동구매와 쇼핑중독 등과 같은 부작용을 비롯하여 다양한 소비자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유형이 확대되고, 인터넷쇼핑몰 사업자의 고의적인 사용 후기와 댓글 조작이 사회적 이슈가 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소비자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목차

제1부 인터넷쇼핑의 환경
제1장 인터넷쇼핑몰의 유형과 특성
제2장 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 전략
제3장 우리나라 인터넷쇼핑 실태
제4장 인터넷쇼핑몰의 개인정보 수집 및 관리
제5장 인터넷쇼핑과 소비자피해

제2부 인터넷쇼핑과 소비자
제6장 인터넷 라이프스타일, 감정 및 쇼핑가치
제7장 인터넷쇼핑을 하는 이유와 위험지각
제8장 인터넷쇼핑몰의 속성별 소비자만족
제9장 인터넷쇼핑에 대한 고객충성도, 불만 및 불평처리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