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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

창의적인 혁신으로 디자인하라

개인저자
최진석 저
발행사항
인포더북스, 2014
형태사항
318 p.; 22 cm
ISBN
9788994567242
청구기호
325.19 최79ㅊ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0001520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520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이 책은 20조 적자로 회생불가 판정을 받은 하이닉스를 불과 5년 만에 5조 흑자로 바꾸어 놓은 전 하이닉스 반도체의 최진석 부사장(현 STX솔라 대표)이 경영자와 직장인들에게 전하는 혁신 실천 이야기이다. 우리나라가 반도체 강국이 되기까지 국내 언론사에서 반도체 제조의 달인으로 불리며,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와 하이닉스 반도체에서 그가 실천해온 혁신은 현재까지도 전 세계 반도체업계에서 유례가 없을 정도로 그 결과는 놀라웠다. 또한, 삼성전자부터 시작해 하이닉스 반도체까지 저자의 눈으로 본 우리나라가 반도체 세계 1위가 될 수 있었던 과정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떻게 혁신이 이루어졌는지를 말하고 있다.

성공한 CEO가 경영자와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혁신 실천 바이블!
이 책은 ‘혁신’을 주제로 이야기하고 있지만, 혁신을 어떻게 하라고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오히려 다른 책에서 말하는 혁신의 방법이 아닌, 혁신의 선배로서 후배들이 나를 따라 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실제 어떻게 혁신을 진행했는지, 그 결과는 어땠는지를 말하고 있다. 그 이야기속에 혁신이 녹아있다. ‘혁신’을 어떻게 하라고 하나하나 가르치지 않지만, 주어진 환경이 최악일지라도 1%의 희망을 버리거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추진해나간 혁신의 과정을 보여줌을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혁신을 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고, 추진하는 실천을 가르치고 있다. 이 책을 읽은 독자라면 혁신에 대한 의지를 불태울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목차

chapter 1 혁신의 문을 열며…
최진석, 반도체와의 첫 인연

chapter 2 혁신과 도전
12인치 프로젝트와 나의 인생 역전 외...

chapter 3 창조적 혁신
SECTION 1 : 혁신의 정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지식이 아닌 혁신의 방향이다’
SECTION 2 : 사고혁신
‘반도체산업에서 줄기란?’
SECTION 3 : 경영혁신 하나
‘생산량 증가를 효과적으로 추진하라’
SECTION 4 : 경영혁신 둘
‘2004~2005년에 하이닉스가 만들어낸 기적들’
SECTION 5 : 전략혁신
‘이제는 가지치기’
SECTION 6 : 인재혁신
‘Habits 제조본부 13,000명의 임직원을 모두 움직여라’
SECTION 7 : 조직혁신_하나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하리라’
SECTION 8 : 조직혁신_둘
‘임원과 팀장이 혁신의 리더가 되도록 만들어라’
SECTION 9 : 문화혁신
‘개혁을 지속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라’

Chapter 4 성과창출적 혁신
SECTION 1 : R&D 혁신
‘영업이익률 유지보존을 위한 1등전략’
SECTION 2 : 제조혁신_하나
‘오페레이터도 혁신의 중심에 서게 하라’
SECTION 3 : 제조혁신_둘
‘혁신의 방향을 매년 알려주면서 지속하게 하라’
SECTION 4 : 원가혁신
‘하이닉스의 원 절전’
SECTION 5 : 투자혁신_하나
‘하투전 1’
SECTION 6 : 투자혁신_둘
‘하투전 2’
SECTION 7 : 영업혁신_하나
‘기술 마케팅을 위한 인재를 육성하라’
SECTION 8 : 혁신 툴_하나
‘TPM 1 : 최소 입력으로 최대 출력을 내는 업무개선 활동’
SECTION 9 : 혁신 툴_둘
‘TPM 2 : 초기관리 7단계를 활용한 신규라인 건설’
SECTION 10 : 혁신 Vs. 사람들
‘임직원을 혁신속으로 몰입시키기 위해 인용한 사람들’

Chapter 5 미래지향적 혁신
SECTION 1 : 지속가능한 혁신
‘혁신은 지금도, 앞으로도 계속 되어야 한다’
SECTION 2 : 경쟁우위 혁신
‘제조강국 일본을 극복하는 길’
SECTION 3 : 세계 최고를 위한 혁신
‘반도체는 대한민국의 자존심’
SECTION 4 : 혁신을 위한 기업체의 직급별 인식과 역할
‘최고 경영자에서부터 일반 직원에 이르기까지 철저히 분업화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