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소장자료검색

  1. 메인
  2. 소장자료검색
  3. 전체

전체

단행본

불구가 된 미국: 어떻게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 것인가

대등서명
Crippled America
발행사항
고양 : 이레미디어, 2016
형태사항
294 p. : 천연색삽화, 초상 ; 23 cm
ISBN
9791186588819
청구기호
340.942 트233ㅂ
일반주기
원저자명: Donald J. Trump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1자료실00016104대출가능-
1자료실00016105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1610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 등록번호
    0001610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트럼프를 대통령에 당선되게 만든 책!
-트럼프의 정책과 비전을 담은 유일한 책!


《불구가 된 미국》은 2015년 11월에 미국에서 《Crippled America : How to Make America Great Again》로 출간되었고 2016년 6월에 《Great Again: How to Fix Our Crippled America》라는 제목의 페이퍼백으로 출간되었다. 이 책은 트럼프가 지금까지 출간한 책들과는 전혀 다른 성격의 책이다. 다른 책들은 자기계발 성격의 책들이었지만 이 책은 트럼프가 본격적으로 대선행보를 시작하면서 자신의 정책 비전을 담아 출간한, 미국 대통령 선거에 대비한 책이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이 책은 대선 출사표이고, 공약집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 책에서 자신의 정책을 상세하게 피력하고 있다. 이 책의 부제인 ‘How to Make America Great Again’은 트럼프의 선거 슬로건이기도 한데 이 책을 들고 트럼프는 대선에서 승리해 대통령이 되었다. 실제로 그는 이 책을 들고 자주 기자들 앞에서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여줬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그의 대선 출마 동기와 그가 꾸려나가고자 하는 향후 정책과 전략적 지평, 그의 대중 설득논리와 이면에 깔린 그의 성향과 성격 등을 추출해내기에 충분하고도 중요한 자료를 담고 있다. 우리는 그에 관해 알 수 있는 것이 너무 적지 않은가!

트럼프의 최신작-100만부가 팔린 베스트셀러!

《불구가 된 미국》은 하드커버와 페이퍼백 출간 이후 100여만 부가 팔려나가면서 트럼프의 정책과 비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어 힐러리 클린턴의 집요한 약점 들추기 공격으로부터 트럼프를 지켜주는 대중의 지지기반을 형성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선거운동 기간 내내 클린턴뿐만 아니라 트럼프에게 비우호적이었던 미 언론들의 집요한 트럼프 공격으로부터도 《불구가 된 미국》은 트럼프의 정책과 비전으로 승부한다는 선거전략에 커다란 역할을 하면서 트럼프의 대선 승리에 커다란 기여를 했다.
이 책에서 트럼프는 간결하고도 쉬운 말로 지금의 미국은 위대하지 않은, 즐겁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미국을 다시 위대한 나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자신이 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나서기로 결심했음을 알리고 있다. 총 17개의 장에 걸쳐 보건법, 총기법, 기후변화, 중동정책, 교육과 에너지정책 등 다양한 정치적 이슈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설득력 있게 자신의 정치적 이념과 정책을 설명한다.

우리는 트럼프를 제대로 알고 있는가?

대한민국에서 대체적으로 도널드 트럼프는 ‘막말’과 ‘독설’의 이미지가 강하다. 미국에서도 트럼프가 공식적으로 출마하겠다고 알렸을 때 심심한 경선 레이스에 재미를 더해줄 ‘괴짜’의 등장 정도로만 여겼다. 하지만 트럼프는 17명으로 시작한 미국 공화당 경선 레이스에서 승리했으며, 가십거리가 아니라 열풍이 되었으며, 고정 지지층까지 확보한 사실상의 대통령 후보가 되었고 미국 언론들의 예측과는 정 반대로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중요한 것은 트럼프의 ‘막말’에 미국 국민들이 동의하고 공감하였다는 것이다. 트럼프가 정말 국제정치에 대해 무식하고, 편협한 인종주의자이며, 핵개발을 용인하거나 한미동맹의 가치를 모르면서 주한미군을 철수시킨다고 마구잡이로 말하는 엉뚱하기만 한 인물일까? 《불구가 된 미국》은 이러한 고정관념들을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무작정 트럼프를 욕하고 비난하기 전에 그가 무슨 생각으로 출마를 선언했고, 그가 추구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의 대선 공약이 어떤 것들인지 알아야 한다. 무작정 트럼프라는 인물을 폄하하기 전에 그 실체를 알아야 한다. ‘다시 위대한 미국’을 꿈꾸는 트럼프가 대통령이 된 지금 미국에 무슨 변화가 일어날 것인가? 그리고 그것은 대한민국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트럼프를 가십거리로 취급하는 것이 아닌, 앞으로의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트럼프가 직접 집필한 그의 생각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트럼프를 피상적으로 아는 편견에서 벗어나 트럼프를 좀 더 제대로 알고, 그가 우리에게 던지는 여러 도전들에 대해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머리글_우리는 믿어야 한다

Part 1 다시 이기기 위해
Part 2 ‘공평무사’한 우리의 정치 언론
Part 3 이민_훌륭한 벽은 좋은 이웃을 만든다
Part 4 외교정책_자유를 위한 싸움
Part 5 교육_낙제점
Part 6 에너지 논쟁_심한 호들갑
Part 7 의료보험_만병의 근원
Part 8 여전히 문제는 경제야, 멍청아
Part 9 좋은 사람들도 이길 수 있다
Part 10 미국인이라 다행이다
Part 11 총을 가질 권리
Part 12 무너지는 우리의 인프라
Part 13 가치관
Part 14 새로운 게임
Part 15 언론에 대한 경제 교육
Part 16 제대로 된 세법
Part 17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기 위해

감사의 글
개인 자산
저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