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1자료실 | G0016129 | 대출가능 | - |
- 등록번호
- G001612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1자료실
목차
제3부 한ㆍ중 경제협력관계의 미래
제9장 한ㆍ중FTA 새로운 한중관계를 위한 도전과 기회(안덕근)
제1절 한ㆍ중 간 경제협력관계의 발전
1.한ㆍ중 간 경제협력 개시
2.중국의 WTO 가입
3.한ㆍ중 무역관계의 확대
제2절 한ㆍ중 통상정책의 비교 분석
1.한국의 FTA정책
2.중국의 FTA정책
제3절 한ㆍ중 FTA의 중요 내용과 향후 과제
1.시장접근과 한계
2.서비스 및 투자 개방의 과제
3.무역구제제도와 전망
4.비관세조치와 경제협력
5.분쟁해결제도의 특징
제4절 FTA 경쟁체제에서의 도전과 한ㆍ중 FTA역할
1.한ㆍ중 FTA 의의
2.한ㆍ중 FTA 발전방향
참고문헌
부록
제10장 중국경제의 부상과 남-북-중 3각 경제협력 (이석)
제1절 서론
제2절 남북중 협력의 잠재력 및 제약요인 분석
1.잠재력
2.제약요인
3.분석 방법
제3절 남북중 협력 프로젝트,데이터,계기,분석
1.경협 프로젝트 분석
2.교역 데이터 분석
3.계기(Momentum)분석
4.협력지역 분석
5.분석 결과의 음미
제4절 남북중 경제협력 실행방안 도출
1.범동해권(훈춘-나선) 경제협력 구상
2.범서해권(단동-신의주) 경제협력 구상
3.교류 네트워크ㆍ지식ㆍ금융ㆍ교육 협력 구상
4.중장기 인프라 협력 구상
제5절 결론
참고문헌
제4부 중국 소비 성장과 서비스산업 진출전략
제11장 중국 전자상거래의 발전과 한국의 기회: 전자상거래 수출을 중심으로
(김민정)
제1절 서론
제2절 중국전자상거래 현황
1.중국 전자상거래의 발전
2.중국 소비자의 해외직구 확대
제3절 선행연구
제4절 한국 전자상거래 수출 현황
1.전자상거래 수출 현황과 중국의 비중
2.대(對)중국 전자상거래 수출방식
3.한국정부의 전자상거래 수출지원정책
제5절 중국 소비자의 한국상품 해외직구 경험 분석
1.한국상품 해외직구 관련 설문조사 결과
2.한국상품 해외직구에 대한 결정요인 분석
3.한국상품 해외직구에 대한 만족도 분석
제6절 결론
참고문헌
부록
제12장 중국 소비시장의 변화와 우리 경제의 대응방안(이진국)
제1절 서론
제2절 선행연구
제3절 중국 소비시장의 성장과 소비구조의 변화
1.중국 소비시장의 성장
2.소비구조 분석
3.품목별 소비지출 분석
4.도시와 농촌의 소비지출 비교 분석
제4절 중국 소비시장 성장의 요인과 분석
1.소득구조 분석
2.도시화의 진전
제5절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자료 설명
1.가구 및 개인 수준 데이터
2.지급시 수준 데이터
제6절 소비와 소득의 영향요인 분석
1.가구소비 영향요인 분석: 가구수준 데이터
2.소득 영향요인 분석: 개인수준 데이터
3.가구소비 영향요인 종합분석: 개인데이터,가구데이터,
도시화율의 병합
제7절 결론 및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록
제13장 중국 의료환경의 변화와 한국 의료서비스산업의 기회(김광점)
제1절 서론
제2절 한국 의료기관의 중국 진출 경험
1.현황
2.진출 병원들의 경영 실태
제3절 중국의 의료시장
1.중국 의료정책의 변화
2.중국의 건강보험제도와 의료시스템의 성과
3.중국의 민영병원
제4절 중국의 외자병원 정책과 전망
1.중국의 외자병원 정책
2.외자계 병원의 사례
3.중국정부의 외자병원 정책 전망
제5절 한국 의료기관의 기회
1.중국의 의료수요
2.중국 의료시장 진출전략
3.중국 의료소비자 조사
4.정부 지원의 필요성과 영역
제6절 결론
참고문헌
제14장 중국 문화콘텐츠산업의 구조변화와 한국의 대응전략(김영재)
제1절 서론
제2절 선행연구 검토
1.진입유형에 관한 연구
2.현지화 및 시장 지향성에 관한 연구
3.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연구
4.연구의 틀
제3절 중국 문화콘텐츠시장 진출동향
1.장르별 진출동향
2.중국 시장 진출 현안 문제
제4절 중국의 정책동향 및 산업구조 변화
1.중국 문화콘텐츠산업 동향
2.중국의 정책동향
3.중국 문화콘텐츠산업의 구조변화
제5절 한국의 대응전략 및 정책방안
1.전략의 모색
2.한국 문호콘텐츠산업의 대응전략
3.정책방안
제6절 맞음말
참고문헌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