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소장자료검색

  1. 메인
  2. 소장자료검색
  3. 전체

전체

단행본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설득 심리 이론

개인저자
김재휘
발행사항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형태사항
84p. 19cm
ISBN
9788966801688
청구기호
181.92 김72ㅅ
키워드
설득, 심리, 이론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0001621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621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소비자를 설득하거나 공공정책을 계몽하는 상황, 그리고 일상에서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는 상황에서 이용되는 핵심적인 설득 기법과 이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상세히 정리했다. 태도형성과 태도변화에 초점을 맞추어, 사람들이 설득 메시지를 수용하고 최종 선택에 이르는 심리적 과정을 조건화 이론부터 단계적 설득 이론까지 심리학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이론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목차

단순 노출 이론
사회 비교 이론
동조 이론
단계적 설득 이론
조건화 이론
계획된 행동 이론
정교화 가능성 모델
인지 일치 이론
인지 부조화 이론
귀인 이론

저자 소개
저자 김재휘
kinjei@cau.ac.kr
중앙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도쿄대학(일본) 사회심리학 석사와 박사를 마쳤다. 현재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서 한국심리학회 회장,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을 맡았었고, 한국광고학회,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한국마케팅학회 등에서도 활동 중이다. 소비자심리학, 커뮤니케이션심리학, 사회심리학 분야에서 실험 및 서베이를 통해 소비자의 의사결정, 설득심리, 행동경제학 등을 연구 중이다.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용적 주제를 연구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도 연구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광고와 심리》(2004), 《광...
작가의 다른 작품

알라딘에서 제공한 저자 정보입니다.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