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소장자료검색

  1. 메인
  2. 소장자료검색
  3. 전체

전체

단행본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 한국인이 가장 잘 틀리는 우리말 5500제

개인저자
최종희 지음
판사항
3차 개정판
발행사항
서울 : 국민출판사, 2018
형태사항
736 p. ; 25 cm
ISBN
9788981656089
청구기호
711.25 최75ㄷ
일반주기
권말부록: 한글 맞춤법 규정 해설 등
서지주기
참고문헌: p. 733-736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0001669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669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2021년, 달인이 되기 위한 가장 최신의 띄어쓰기와 맞춤법 사전!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망라하는 띄어쓰기·맞춤법 5500제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5차 개정판)은 한국인이 가장 잘 틀리는 우리말 5500개를 가려 뽑아 세세한 설명을 곁들였다. KBS ‘우리말 겨루기’ 준비자부터 일반인, 작가, 교사, 각종 수험생까지 누구나에게 가장 최신의 올바른 맞춤법을 알려준다. 사전식 구성으로 원하는 내용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문법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을 위해 ’새로 추가된 표준어 목록‘을 포함한 부록도 제공한다.

국립국어원의 가장 최신 정보를 반영한 유일한 책,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망라하는 띄어쓰기·맞춤법 5500제!

취직 준비를 하면서 자소서를 쓸 때마다 고민이 많다. 이 맞춤법이 맞나? 띄어쓰기는 제대로 지켰나? 내용이 제일 중요하다지만, 기본적인 형식조차 지키지 않는 지원자는 불리할 수밖에 없다.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으로 완벽한 자소서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기를!
-wlsduf0428

틀린 맞춤법으로 망신을 당한 이후로 한동안 남부끄러워 글을 못 썼다.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으로 절치부심하여 공부한 결과, 요즘은 글 쓰는 재미에 푹 빠져 산다. 앞으로도 이런 우리 앞길을 비추는 등불 같은 책들이 더 많이 나오기를 소망한다.
-dreamee37

몇 년 동안이나 국어를 가르쳤지만 가끔 아이들이 질문을 할 때 난처할 때가 있다. 모를 때마다 하나하나 인터넷에 찾아보는 것도 부끄러운 일이다.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을 알게 된 이래로 아이들에게 좀 더 떳떳한 교사가 된 듯하여 기쁘다.
-kimdskim

<우리말 겨루기>를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이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였습니다. 알음알음 조언을 구하던 때, 우연히 들어간 블로그에서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을 알게 되었고, 뭣도 모르던 처지에서 지금은 진지하게 달인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말 겨루기> 준비자들에게 감히 필독서로 권하고 싶습니다.
-gliglin

자격증과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과목이 국어, 그중에서도 어법이었습니다. 20년 넘게 배운 한국어가 어찌나 어렵던지···. 좋다는 여러 문제집 풀어보았지만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이 띄어쓰기와 맞춤법 둘 다 정말 꼼꼼하게 설명되어있고, 찾아보기도 쉬워서 성적 올리는 데 이만한 책이 없네요.
-kaiwon012

가장 최신의 정보를 담고 있는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 저자분께는 죄송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 책으로 공부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런 정보는 나만 알고 싶으니까!
-jungsl0856

‘ㅇㅇ’은 써도 ‘외 안되?’는 안 되는 시대, 바른 맞춤법이 당신의 역량을 결정한다!
초보에서 달인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가장 완벽한 맞춤법 사전

인터넷과 SNS의 시대에도 맞춤법은 여전히 사람의 기본 역량을 가늠하는 기준이다. 때문에 논술 시험에서 틀린 맞춤법은 감점의 대상이고, 자소서에서는 당락을 좌우하며, 보고서와 업무 메일의 띄어쓰기나 맞춤법이 승진에 영향을 주는 일도 흔하다.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은 맞춤법을 다듬고 싶은 일반인부터 전문직, 달인을 노리는 사람들까지 모두 망라하는 가장 완벽한 맞춤법 사전이다.

폭넓은 독자층의 사랑을 받았던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이 2020년 4차 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번 판에서는 2019년 9월까지 이뤄진 국립국어원의 변경 사항들을 반영하여 여타의 맞춤법 책들에서 찾아볼 수 없는 최신 정보들을 수록한다. 한국인이 가장 잘 틀리는 우리말도 한층 더 보강한 5500제를 수록하였다.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은 모든 표제어들을 사전식으로 배열하여 국어사전처럼 찾아볼 수 있다. ‘곰곰히’와 ‘곰곰이’가 궁금하다면 ‘ㄱ’장을, ‘며칠날’과 ‘며칟날’이 궁금하다면 ‘ㅁ’장을 찾아보는 식이다. 수많은 예시들은 우리가 가장 궁금해 하는 맞춤법을 담았다. ‘멀리에서’를 ‘먼 데서’로 써야 하는 이유, ‘수억대’의 ‘대’는 붙여 쓰지만 ‘사십 대’의 ‘대’는 띄어 써야 하는 이유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참고], [설명], [주의]등 세세한 설명과 예문들로 이해를 도우며, 문법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과 일반인들을 위해 어법을 정리한 부록도 제공한다.

<달인의 띄어쓰기·맞춤법>은 국어 실력을 올리고 싶은 일반인과 학생들부터 작가/번역가, 시인, 국어 교사, 기자, 교열교정직 실무자 등 전문적으로 글을 다루는 사람들, KBS 우리말겨루기 참가자 및 각종 국어 시험 준비자들까지 전 단계 국어 공부자들의 필독서라 할 수 있다.
목차

* 머리말
* 일러두기














*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