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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

모두의 파이썬: 20일 만에 배우는 프로그래밍 기초

개인저자
이승찬 지음
판사항
개정 2판
발행사항
서울 : 길벗, 2018
형태사항
200 p. : 천연색삽화, 도표 ; 24 cm
ISBN
9791160505856
청구기호
005.133 이58ㅁ
일반주기
권말부록: 에러 해결 모음 ; 파이썬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색인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0001803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803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파이썬 분야 & 어린이 코딩 교육 분야
2년 연속 베스트셀러! 개정판 출간!

즐겁게 시작하는 나의 첫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도 괜찮다. 파이썬이 무엇인지 몰라도 상관 없다. 어려운 개념과 복잡한 이론 설명은 최대한 줄이고, 초보자가 프로그래밍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짧고 간단한 예제로 내용을 구성했다. 처음부터 모든 것을 다 이해하지 못해도 괜찮다. 프로그램을 따라서 입력하고, 실행 결과를 확인하며, 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에러를 수정해 보자. 어느새 파이썬 프로그램으로 멋진 그림을 그리고, 계산을 하고, 간단한 게임을 만들고, 수학 문제를 푸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모두의 파이썬, 개정 2판》에서는 파이썬 최신 버전을 반영하였으며, Day 19 ‘파이썬으로 수학 문제 풀기 1’의 내용을 중학 수학 2015 개정교육과정에 맞춰 수정 및 보완하였습니다. 나머지 내용은 초판과 동일합니다.

누구나 20일이면 파이썬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1~13일: 파이썬 언어 기초 배우기

초보자도 배우기 쉬운 언어인 파이썬의 기초 문법을 예제로 배운다. 입력 → 결과 확인 → 에러 해결 → 해설 → 응용, ‘5단계 트레이닝’으로 짧은 프로그램을 직접 입력하고 고쳐 보면서 자연스럽게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을 익힌다.

14~18일: 간단한 게임 만들기
앞에서 학습한 파이썬 기능을 이용하여 5가지 게임 프로젝트를 실습한다. 계산 맞히기 게임, 타자 게임, 거북이 대포 게임, 터틀런 1, 2를 만들고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해 본다.

19~20일: 파이썬으로 수학 문제 풀어 보기
중학교 수준의 간단한 수학 문제를 파이썬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풀어 본다. 수학과 프로그래밍의 연관 관계를 배울 수 있으며 파이썬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 수 있다.
목차

Day 1. 파이썬 설치하고 실행하기

Day 2. 간단한 프로그램 만들기

Day 3. 연산과 변수

Day 4. for 명령을 사용하여 똑같은 작업 반복하기

Day 5. range 명령을 사용하여 변화를 주면서 반복하기

Day 6. 거북이 그래픽으로 그림 그리기

Day 7. 정보 입력하기

Day 8. True/False 판단하기

Day 9. random 모듈로 임의의 수 뽑기

Day 10. while 명령으로 반복하기

Day 11. 함수를 정의하고 호출하기

Day 12. 함수 응용하기

Day 13. 거북이 그래픽 응용하기

Day 14. [프로젝트] 계산 맞히기 게임 만들기

Day 15. [프로젝트] 타자 게임 만들기

Day 16. [프로젝트] 거북이 대포 게임 만들기

Day 17. [프로젝트] 터틀런 만들기

Day 18. [프로젝트] 터틀런2 만들기

Day 19. 파이썬으로 수학 문제 풀기1

Day 20. 파이썬으로 수학 문제 풀기2

마치는 글
부록 A 에러 해결 모음
부록 B 파이썬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