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세계적 동향과 과제
- 발행사항
- 서울 : 살림터, 2019
- 형태사항
- 300 p. : 삽화 ; 23 cm
- 총서사항
- 한국교육연구 네트워크총서
- ISBN
- 9791159301223
- 청구기호
- 370.8 한17ㅎ
- 서지주기
- 참고문헌: p. 299-300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1자료실 | 0001812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812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1자료실
목차
머리글
제1장 민주시민교육이란 무엇인가?•심성보
제2장
인민과 시민 사이에서:
프랑스 민중교육 전통과 학교 시민교육•이기라
제3장
‘안네 프랑크 교육기관’ 사례로 본
독일 학교 밖 정치교육의 특징과 과제•홍은영
제4장
핀란드의 민주주의와 학교 시민교육:
통합적, 실용적, 가치기반 접근•서현수
제5장
영국 국가 정치 상황에 따른
시민교육 핵심 개념의 변화•권순정
제6장
미국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특징과 시사점•장수빈
제7장
한국의 민주시민교육:
사회적 합의의 방향과 제도화의 과제•장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