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디지털 게임이란 무엇인가
- 개인저자
- 지은이: 전경란
- 발행사항
-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 형태사항
- xxiv, 96 p. ; 19 cm
- 총서사항
- 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 ISBN
- 9791130401157 9791130400990 (세트)
- 청구기호
- 691.15 전14디
- 서지주기
- 참고문헌 수록
- 주제
- 게임[game]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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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1자료실 | 0001917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917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1자료실
책 소개
컴퓨터가 인간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가 되면서 이제 디지털 게임은 디지털 기술이 지닌 표현적 잠재력을 가장 극적으로 보여 주는 문화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디지털 게임은 문화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큰 파급 효과를 지니게 됨으로써 현대 대중문화의 지형에서 의미 있는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디지털 게임의 유형과 특징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그 생성 과정과 전개 양상을 살펴보았다. 더불어 디지털 게임이 지닌 고유한 매체적 속성과 기술적, 사회문화적 의미를 정리하고, 디지털 게임과 관련하여 제기되는 주요한 문화현상과 쟁점들도 검토하였다. 이를 통해 디지털 게임과 관련한 대중문화 전반에 대해 폭넓은 이해가 가능해진다.
목차
01 디지털 게임 장르
02 놀이와 디지털 게임
03 몰입과 중독
04 게임하기와 폭력
05 게임 스토리텔링
06 게임 공간과 가상 세계
07 가상 현실과 가상 공동체
08 기능성 게임
09 게임 리터러시
10 스마트 테크놀로지와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