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1자료실 | G001111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G001111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1자료실
목차
발간사
요 약
제1장 서 론
제2장 학생의 학업성취도별 학교배치 혹은 수준별 수업(Tracking or Streaming)의 효과 : 연구의 개관
제1절 학교 간 혹은 지역 간 변인을 사용하는 경우
제2절 교육체계 개편을 이용하는 경우
제3절 국가 간 비교를 통한 경우
제4절 동료효과(peer effect)를 이용한 접근
제5절 한국의 자료를 이용한 연구들
제3장 효율성과 형평성 간의 상층관계는 존재하는가? - 국제적 비교 -
제1절 학업성취도별 학생배치의 효과 : 이론적 개관
제2절 수준별 교육이 실현되는 정도를 어떻게 측정할 것인가?
제3절 국가별 학업성취도와 학업성취도 격차 간의 상관관계
제4장 사례 연구 : 핀란드
제1절 핀란드 교육체제의 개관
1. 경제 및 교육 지표를 통해 본 핀란드
2. 학 제
3. 교육행정적 권한의 배분
4. 커리큘럼
5. 교사양성체계
제2절 핀란드의 교육개혁
제3절 학업성취도별 학생배치를 중점으로 본 핀란드 교육제도의 평가
제5장 결 론
참고문헌
부록 : PISA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