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소장자료검색

  1. 메인
  2. 소장자료검색
  3. 신착자료

신착자료

단행본

(글로벌 시대의) 국가 브랜드 전략

대등서명
Nation Branding
발행사항
서울 : Huine : 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원, 2018
형태사항
455 p. ; 23 cm
ISBN
9791159014291
청구기호
325.571 D585n
일반주기
원저자명: Keith Dinnie
서지주기
참고문헌: p. 446-448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0001824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824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글로벌 시대의 국가 브랜드 전략

왜 국가들은 브랜드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가?
국가 브랜딩에 대한 이론과 실천방법을 다각도로 조명한 책.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자와 전문가들이 집필한 20여 개의 논문을 모아 국가 브랜딩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공해, 국가 브랜드를 전략적 수준에서 개발하고 유지하며 관리하도록 돕는다.
총 4부로 구성된 이 책은 전통적 브랜드관리 기술이 국가에 어떻게 적용되는지와 국가브랜딩의 발전과 특성에 대한 배경을 제시하며, 브랜드 전략과 관련된 이론을 다룬다. 뒤이어 윤리적 문제들과 국가 브랜드 접점을 이야기하고, 마지막 4부에서는 광고, 시민관계 관리, 해외이주민 운용 등의 전략적 분석과 계획수립, 실행의 방법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한다.
저자는 브랜드 정체성과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포지셔닝, 브랜드 자산 등과 같은 브랜딩 관련 문제들과 더불어 국가 정체성과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방법, 그리고 정치적 인식과 관련된 보다 광범위한 문제들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각 부에서 다루는 개념과 함께 실제 사례와 전문가의 관점, 도표와 그림을 책 곳곳에 넣어 보다 빠른 이해를 돕는다.
목차

머리말 …………………………………………………………………… 7

제1부 국가 브랜딩의 범위와 규모 _ 13
제1장 국가 브랜딩의 타당성, 영역, 진화 ………………………………… 15
제2장 국가 브랜드 정체성, 이미지, 포지셔닝 …………………… 69
제3장 국가 브랜드 자산 ……………… 119

제2부 국가 브랜딩의 어원 _ 159
제4장 국가 브랜딩과 원산지 효과 ………………………………161
제5장 국가 브랜딩과 국가 정체성 …………………………205
제6장 원산지와 국가 정체성, 국가 브랜딩 ………………………………… 251

제3부 국가 브랜딩의 윤리적, 실무적 쟁점 _ 289
제7장 국가 브랜딩의 윤리 ………………………………… 291
제8장 국가 브랜딩 개념의 실무적 과제 ………………………………………325

제4부 국가 브랜딩의 현황과 과제 _ 365
제9장 국가 브랜딩 전략의 요인 ……………………………… 367
제10장 국가 브랜딩의 미래 ………………………415

저자 소개 …………………451
옮긴이 소개 ………………………………………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