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생애발달Ⅰ: 영유아기에서 아동기까지
- 대등서명
- Development through the lifespan
- 발행사항
- 서울: 시그마프레스, 2011
- 형태사항
- xvi, 484 p.: 채색삽도, 도표; 28 cm
- ISBN
- 9788958326076
- 청구기호
- 183 B365ㅅ
- 일반주기
- 원서의 제4판을 번역함
- 서지주기
- 참고문헌과 색인수록
- 키워드
- 발달심리학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1자료실 | 0001425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425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1자료실
책 소개
이 책은 발달의 전 생애 관점 그리고 생물학과 환경이 상호작용하여 한 개인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인종 집단과 문화 간의 유사성과 차이점을 설명하고, 인간이 발달해 가는 넓은 사회적 맥락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 책은 독특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독자들이 정보를 이해하고, 발달의 다양한 측면을 통합하고, 논쟁적인 주제를 비판적으로 고찰하고, 배운 것을 적용하고, 자신의 삶과 그 정보를 관련짓도록 도와준다.
목차
차 례
제 1 부 | 인간 발달에 대한 이론과 연구
제 1 장 역사, 이론, 그리고 연구방법
제 2 부 | 발달의 기초
제 2 장 생물학적 및 환경적 기초
제 3 장 태내 발달, 출생, 신생아
제 3 부 | 영아기와 걸음마기:출생∼2세
제 4 장 영아기와 걸음마기의 신체 발달
제 5 장 영아기와 걸음마기의 인지 발달
제 6 장 영아기와 걸음마기의 정서와 사회 발달
제 4 부 | 초기 아동기:2∼6세
제 7 장 초기 아동기 신체와 인지 발달
제 8 장 아동 초기의 정서·사회적 발달
제 5 부 | 아동기 중기:6∼11세
제 9 장 아동기 중기의 신체와 인지 발달
제 10 장 아동기 중기의 정서적 및 사회적 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