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통일연구원 전자도서관

소장자료검색

  1. 메인
  2. 소장자료검색
  3. 전체

전체

단행본現代文學賞 수상소설집 2013 (제58회)

그 밤의 경숙 외

개인저자
김숨 외 지음
발행사항
서울 :,현대문학,,2013
형태사항
343 p. ; 23 cm
ISBN
9788972756200(2013)
청구기호
813.6082 김57ㄱ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1자료실0001449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449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1자료실
책 소개
2013년 제58회 현대문학상 수상소설집. 소설가 김숨이 제58회 현대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당선작 '그 밤의 경숙'은 "긴장감이 넘치면서도 성찰적이고, 수다스러운 것 같으면서 잠언적인가 하면, 사실적인 이야기를 전개하면서 동시에 실존적인 사유를 불러내는 매력이 있는 소설(소설가 이승우)"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 후보작에 오른 작품도 함께 수록했다. 김연수의 '푸른색으로 우리가 쓸 수 있는 것', 백가흠의 '한 박자 쉬고-더 송The Song 2', 이장욱의 '절반 이상의 하루오', 정찬의 '학술원에 드리는 보고', 조해진의 '홍의 부고', 최진영의 '어디쯤', 편혜영의 '비밀의 호의' 모두 7편이다. 역대 수상작가의 소설로는 윤성희, 전성태, 조경란의 작품을 실었다.
목차
정찬 --▼d최진영 --▼d편혜영 --▼d윤성희 --▼d전성태 --▼d조경란▼d조해진 --▼d김숨 --▼d김숨 --▼d김연수 --▼d백가흠 --▼d이장욱--▼t절반 이상의 하루오 /▼t홍의 부고 /▼t어디쯤 /▼t그밤의 경숙 /▼t비밀의 호의 /▼t한 박자 쉬고- 더 송2 /▼t못생겨다고 말해줘 /▼t북쪽방 /▼t배웅 /▼t학술원에 드리는 보고 /▼t옥수수빵 구워줄까 /▼t푸른색으로 우리가 쓸 수 있는 것 /
저자 소개
저자 정찬
1983년 무크지 『언어의 세계』에 중편소설 「말의 탑」을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기억의 강』 『완전한 영혼』 『아늑한 길』 『베니스에서 죽다』 『희고 둥근 달』 『두 생애』 『정결한 집』 『새의 시선』, 장편소설 『세상의 저녁』 『황금 사다리』 『로뎀나무 아래서』 『그림자 영혼』 『빌라도의 예수』 『광야』 『유랑자』 『길, 저쪽』 『골짜기에 잠든 자』 등이 있다. 동인문학상, 동서문학상, 올해의예술상, 요산김정한문학상, 오영수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작가의 다른 작품
저자 김연수
소설가. 1994년 작가세계문학상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스무 살』 『내가 아직 아이였을 때』 『나는 유령작가입니다』 『세계의 끝 여자친구』 『사월의 미, 칠월의 솔』 『이토록 평범한 미래』 『너무나 많은 여름이』, 장편소설 『7번국도 Revisited』 『사랑이라니, 선영아』 『ㅤㄲㅜㄷ빠이, 이상』 『네가 누구든 얼마나 외롭든』 『밤은 노래한다』 『원더보이』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 『일곱 해의 마지막』, 산문집 『청춘의 문장들』 『소설가의 일』 『시절일기』 등이 있다. 동서문학상, 동인문학상, 대산문학상, 황순...
작가의 다른 작품
저자 김숨
1997년 <대전일보> 신춘문예와 1998년 <문학동네> 신인상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나는 나무를 만질 수 있을까』 『침대』 『간과 쓸개』 『국수』 『당신의 신』 『나는 염소가 처음이야』, 장편소설 『철』 『바느질하는 여자』 『L의 운동화』 『한 명』 『흐르는 편지』 『군인이 천사가 되기를 바란 적 있는가』 『숭고함은 나를 들여다보는 거야』 『떠도는 땅』 『듣기 시간』 『제비심장』 『잃어버린 사람』 『오키나와 스파이』 등을 냈다.
작가의 다른 작품

알라딘에서 제공한 저자 정보입니다.상세보기

같은 분류의 자료

검색 페이지에서 더 많은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더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