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브랜드 네이밍
- 개인저자
- 정경일 지음
- 발행사항
-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 형태사항
- xxii, 81 p. ; 19 cm
- 총서사항
- 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 ISBN
- 9791130401645 9791130400990 (세트)
- 청구기호
- 325.571 정14ㅂ
- 서지주기
- 참고문헌 수록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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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1자료실 | 0001884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884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1자료실
책 소개
브랜드네임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지하는 것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요소다. 브랜드네임은 단순한 이름이 아니라 제품의 브랜드가 무엇이고 소비자가 그것을 통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상까지 일으킬 수 있다. 마케팅 차원에서 브랜드 메시지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한 첫 단계는 소비자에 대한 ‘광고의 노출’이다. 이때 가장 먼저 노출되는 브랜드 표현 형식이 바로 브랜드네임이다. 이 책은 브랜드의 유래와 정의에서 출발하여 그 가치를 살펴본 뒤 브랜드네임의 특성과 기능, 구조, 유형, 네이밍 프로세스와 기법, 평가요소와 등록과정에 대한 일반적이고 기본적인 논의를 전개한다. 우리 생활에 늘 가까이 있는데도 깊이 들여다보지 않았던 브랜드네임에 대해 돌아다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목차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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